월드컵공원

난지천공원
image버들가지 피는 난지천공원

난지도 북단을 감돌아 한강으로 흐르는 난지천에는 쓰레기가 매립되어 있었을 뿐만 아니라 주변 쓰레기 산에서 나오는 침출수로 인해 심하게 오염되어 있었습니다.
하천 또한 깊은 도랑 형태로만 남아있을 뿐, 장마철이 아니면 거의 말라있는 상태였습니다.

 

쓰레기와 각종 오염 물질로 채워진 이곳이 과연 물고기와 새가 찾아드는 깨끗한 하천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을까?

 

이런 불가능한 바람이 점차 현실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죽은 난지천에 질 좋은 흙과 모래를 덮었고 평화의 공원에 조성된 난지연못에서 하루 3,000톤 가량의 물을 하천으로 흘려보냅니다.
이제 하천가에는 갈대가 우거지고 버드나무와 각종 식물들이 군락을 형성하고 있으며 과거의 모습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생태가 회복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천 외의 주변에는 어린이놀이터다목적운동장인조잔디축구장, 잔디광장 등 지역주민과 장애인, 노인, 청소년을 위한 시설이 마련되었습니다. 자연적으로 복원된 하천을 끼고 인라인스케이트, 자전거 등을 타며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물가의 산책로에는 연못, 징검다리 등 산책하기 좋은 아기자기한 시설들이 들어섰습니다.
주변에는 메타세콰이어, 소나무 등 키 큰 나무 2천여 그루, 키 작은 나무 5만 여 그루를 심어 푸른 숲을 가까이 끌어왔습니다.

또한 난지천공원은 난지유아숲체험장을 비롯하여 인조잔디축구장, 다목적구장 등 체육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난지천



image
quickmenu 월드컵공원 공원안내도 하늘공원이용 애완동물출입 주차안내 오시는길 프로그램예약 체육시설예약 HOME